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한국자동차공학회

Login

쌍용자동차,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 적용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9-02 조회수 111

 

쌍용자동차가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을 출시하였다. 831일 쌍용차에 따르면 코란도는 상위트림 사양이었던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통풍시트를 C:3 플러스 트림 이상에 기본 적용한 데다 스마트한 인포콘 서비스를 더한 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티볼리도 차선중앙유지보조(CLKA), 긴급제동보조(AEBS), 스마트하이빔(HBA), 앞차출발알림(FVSA) 등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이 기본 적용돼 상품성이 강화했고, 인포콘으로 힘을 보탰다.

 

두 차량이 탑재한 인포콘은 정보와 오락을 합친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와 연결을 의미하는 '커넥티드(Connected)'를 조합한 이름이다. 인포콘은 안전 및 보안, 음석인식 기반 비서, 정보, 인포테인먼트, 원격제어, 차량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시스템과 공조 시스템을 음성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사용 시에는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최적의 경로로 안내한다. 스마트 홈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출, 귀가 시 집 또는 사무실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조작할 수 있다. 음악스트리밍 서비스는 '지니뮤직' 이용이 가능하다.

 

쌍용차는 이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인포콘 개발을 위해 LG유플러스, 네이버와 협력했다. 인포콘은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넓은 광대역 LTE 주파수를 보유한 LG유플러스 LTE 통신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고 인공지능(AI) 기술력을 보유한 네이버는 '클로바'를 지원했다.

쌍용차는 커넥티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인포콘 옵션을 추가한 코란도, 티볼리를 구매할 경우 원격제어를 비롯한 대부분 기능을 2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됐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로 자동 연결하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10년 무상 제공한다

 

- 출처 : 전자신문 / 2020. 8. 31

 

 

사단법인 한국자동차공학회

Copyright © by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All rights reserved.